[과일 채식] 과일식도 채식도 혼밥이 편하다


홀푸드 Whole Food

과일중심 Fruit-Based

자연식물식에 가까운 채식 Plant-Based or Vegan

고탄수화물 저지방 다이어트
High Carbohydrate Low Fat
HCLF Diet

프루테리언을 지향하는
다이어트 일기
Fruitarian Diet Diary



안녕하세요.
프루테리언을 지향하는 진홍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으로 글을 쓰면 좋을지..
꽤 오랫동안 고민이 되었습니다.
무엇을 쓰면 좋을지 고민한 것 같아요.
글감은 많은데.. 이상하네요ㅎㅎ;;
과일식 채식 혼밥

요즘은 소가족화, 1인 가구가 많습니다.
인터넷에 의해 사회관계망은 전 세계적 일지라도
깊고 의미 있는 관계는
점점 더 좁고, 적어지는 것 같아요.
각자 다 바쁘기 때문이겠죠?

같은 집에 살고, 같은 공간에 있어도
함께 밥 먹지 않고 따로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은 배고픈 시간, 귀가시간이 달라서
따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저처럼 먹는 음식의 종류가 달라서
따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파서 혼자 죽을 먹는다던가.. T_T)

저는 함께 식탁에 앉아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따로 먹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거든요.
그러다 보니.. 혼밥이 익숙해져서
함께 먹는게 불편해지고 있습니다;; 위기인가?!


" 고기도 좀 먹어라 "
" 맨날 풀만 먹으니 힘이 없지 "
" 채식도 편식이야. 골고루 먹어야지 "
" 사람 성의를 봐서, 이것도 좀 먹어 "
" 채식하면 주름 생기고, 빨리 늙는대 "
.
.
.
힘이 없는 것도, 주름 생기는 것도, 늙는 것도
전부 다 제가 책임지는 건데.
왜 자꾸 뭐라고 하는 건지....!!


이런 이유에서 혼밥이 더 편하기도 합니다ㅜㅜ



13:50
사과, 고구마

오늘따라 절 찾는 사람이 많네요..
왜 이리 인기가 많은 건지... 하핫
(좋지 않아..!!)

덕분에.. 점심시간에 점심을 못 먹고
제 팬의 요구(=업무)를 해결했습니다.


과일식 채식 혼밥
무사히 일을 마치고.. 먹은 첫 식사!!
고구마와 사과입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 사과는 수분 보충용입니다.
막 쪄낸 고구마라 더 맛있고
배고파서 먹는 사과라 더 달콤하네요.



오후 간식
생략

원래는.. 점심 잘 챙겨 먹고
오후에 간식을 먹으려고 했는데..
점심을 너무 늦게 먹어서.. ㅜㅜ
간식은 생략입니다. 흑흑

먹는 거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먹을 기회가 날아가면
참으로 아쉽습니다ㅋㅋ



19:20
약간 불량한 채식

오늘 저녁식사의 점수를 매겨본다면...
100점 만점에 60점 정도인 것 같아요.
식단이 약간 불량하긴 했지만-
그보단.. 정신, 마음의 상태가 영~ 별로였어요.


싸운 것도 아니고, 실망한 것도 아니고..
그냥 너무 화가 나고, 짜증이 났습니다.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먹기 직전에 그랬더니.. 하아...ㅜㅜ

좋지 않았습니다.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일식 채식 혼밥
원래는..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기분이 안 좋으니, 단 음식이 당겼습니다.
그래서 천혜향 두 개 먼저 먹고요-



밥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서
고구마를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속이 상한 건지..? 맛이 이상했어요.
포슬포슬 부드러운 것도 아니고..
충분히 쪄냈는데도 딱딱하더라고요.

일단, 맛이 이상하니 그 부분을 먹진 않았습니다만..
기분은 좋지 않더군요.
4개? 5개? 정도 먹고 나니.. 더 먹고 싶지 않았어요.



하지만, 좀 더 먹고 싶어서.
나물 반찬에 남은 밥을 약간 먹었습니다.

참기름이 고소하니 맛있더군요.
역시 지방 맛은 좋아요ㅋㅋ 과한 건 좋지 않지만요.


제사 후 남은 음식이라- 나물도 있고, 전도 있고~
종류가 많았습니다.
저는 나물 반찬 위주로 먹었는데요.
전을 조금씩 맛을 봤습니다.

불량채식..!!ㅋㅋ



여전히 매운 음식이 당기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그렇다는데..
그래서인 걸까요??

짠맛 음식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짠맛이 당기는 이유는 칼로리 섭취 부족이라는데.
진짠가...??

고구마도 먹고, 밥도 먹고, 일반식도 먹으니.
칼로리 섭취 부족은 아닌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요.


내일은 매운 음식을 먹어볼까 합니다.
딱히 떠오르는 메뉴가 없어서.. 고민인데요.
일반식을 먹을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뭘 먹든, 즐겁게 먹을 겁니다.




Enjoy Fruit-based Meal!!

Start Plant-based Diet!!



 Youtube


Blog ▷ https://blog.naver.com/anilove333 
         ▷ https://todayfruit365.blogspot.co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todayfruit365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1950739301633646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rl-lOQqDWYqUFFHtzINpQ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글목록

자세히 보기